본문 바로가기

게시판/공부게시판

티스토리 인기블로그 만들기 두번째 이야기

공식추천은 RSS 등록 및 메타블로그로 가입을 했습니다. 오..신기하게도 방문자가 한 두명씩 들어납니다. 엔돌핀이 솟는군요! 블로그란 이런맛이구나~ 라는생각에 글 발행에 박차를 가합니다. '밖에 첫눈이 오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해보니 이런것들이 재밌어요' 등의 후속 글들을 마구마구 발행합니다. 하지만 방문자는 계속 그자리 일뿐 늘어나지 않습니다.



analytics_logo1_by_attempting2bsumthin-d39qoit.jpg



무엇이 문제일까...웹서핑을 하던중 아래와 같은 문구를 읽게 됩니다.

포스트의 제목은 방문자가 당신의 블로그를 방문할수있게 도와주는 유일한 네비게이션 입니다. 방문자가 밖에 첫눈이 오고 있습니다.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할까요? 아니면 첫눈오는날로 검색을 할까요?

우리가 어딘가를 찾아갈때도, 주소가 너무 뜬금없거나 길다면 쉽게 찾아갈수 없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방문자가 쉽게 찾아올수 있도록 제목을 설정해 주셔야합니다. 제목이 너무 길다면 방문자가 당신의 블로그를 찾아오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공식추천은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을 변경해봅니다. 기존의 제목 작성법에서 '블로그의 좋은점' '인기블로그 소개' 등으로 내용을 잘 함축해 짧고 굻게 써봅니다 . 역시나 효과가 있군요!! 방문자가 늘기시작 합니다. 하지만...몇일이 지나니 또 제자리걸음을 하기 시작합니다. 공식추천은 또 다시 좌절합니다.




1. 블로그에는 블로그 지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란 쉽게 레벨이라고 생각하세요. 게임에서는 레벨이 높으면 높을 수 록 좋은 장비를 찰 수 있고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수 있는 기회가 늘어납니다. 블로그도 똑같아요. 블로그 지수라는것이 높으면 높을수록 방문자에게 자신의 글이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네이버나, 구글같은 사이트에서 당신의 블로그를 좋게 평가하게 되죠. 예를 한번 들어볼까요?

aaaa.PNG



충남대학교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위에서 부터 1등 2등 3등의 순위가 있죠? 그것은 어떤 기준으로 정할까요? 몇가지의 요소들이 있지만 그중 하나가 블로그 지수높고 낮음의 차이 입니다. 여러분이 방문자라면 몇번째 글을 클릭할껀가요? 아마도 보통 첫번째 글을 클릭할겁니다. 만약 블로그 지수가 낮아 20등 30등의 순위에 위치해있다면 그만큼 방문자에게 노출될 확률이 적겠죠?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지수란 놈은 꾸준히 관리해야합니다.

- 꾸준한 글발행
하루 10개보단 1일 1포스트 ! 오히려 하루에 많은 글을 발행할 경우 스팸블로그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초창기엔 더욱더 위험하죠. 검색엔진이 블로그 지수를 책정하는 요소중 하나가 꾸준함 입니다.

- 여러가지 주제보다는 한가지주제
이부분은 다음번에 자세히 다루겠지만 음식이면 음식, 마케팅이면 마케팅, 재미면 재미 한가지 주제로 운영하시는것이 블로그지수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중복글
남의 글을 퍼오지마세요. 똑같은 글의 경우 최초의 한개만 검색에 반영됩니다. 방문자를 모아보겠다고 글을 퍼 올린다면 오히려 중복글을 올렸다는 이유로 블로그 지수가 떨어집니다.

- 불법,저작권 등
음란물이나, 불법, 저작권에 위배되는 글을 올리지 마세요. 블로그 지수가 떨어지는것은 물론 블로그 문을 닫아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신고 당할짓은 하지않는것이 좋아요. 블로그 지수 떨어집니다. 

2.방문객이 많이찾는 키워드를 공략하자.
방문객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공략해보세요. 키워드 스테이션에서 월간 키워드 조회수를 알 수 있어요. 한달에 어떤키워드가 얼만큼 검색되는지 확인할수 있으니 1일 검색량도 짐작할 수 있겠죠? 가입하고 아래와같이 이용 하시면 됩니다. (링크)

zldnsnhedmsdf.PNG


 

자. 키워드스테이션을 이용해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포스팅하는것은 좋습니다. 다만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이미 호랑이들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그)이 득실득실 거린다는것을 명심하세요. 좋은 사냥터에서 사냥을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레벨이 따라줘야겠죠? 블로그 지수를 관리하세요.


좀더 방문자를 끌어모을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음회에 계속됩니다.~

 

출처 : http://averagetip.net/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