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공부게시판

티스토리 인기블로그 만들기 첫번째 이야기

L군은 오늘도 블로그를 시작하라는 권유를 받습니다. 오늘까지 100번의 추천도 더 받은것 같네요. 도데체 블로그란 놈이 뭣이길래! 요렇게 추천을 남발하는지 궁금해 한번 블로그를 개설해보기로 결정합니다. 웹을통해 몇가지를 알아보니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왠지 티스토리 블로그가 이름이 뽀대나는것같아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기로 결심합니다!

zzz.jpg


왠걸?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 블로거에게 초대장을 받아야 하는군요! 웹서핑을통해 L군은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을수 있는 몇 곳을 알아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받기  지식인에 질문해서 받기  아이보스에서 받기
 (링크)  (링크  (링크)
 

오...드디어 메일로 티스토리 초대장이 도착하였습니다. L군은 블로그를 개설합니다. 음....필명을 뭘로할까~ 고민하다 공식추천 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냥 별생각없이 지은 필명이지만 계속보니 왠지 마음에 들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여러개의 스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뭐가좋을까...고민하다 그냥 내가 좋아하는 파란색이 들어간 스킨을 선택합니다.

자 드디어 첫 글을 작성할때가 왔습니다. 뭘쓸까~ 몇시간 끙끙 앓다가 '역시 겨울엔 귤이 가장맛난가타용' 라는 글을 쓰게됩니다. 나름 열심히 작성해 발행합니다. 하지만 한시간이 지나고, 두시간,다섯시간이 지나도 방문자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내 글을 찾을수가 없습니다!!!. 공식추천은 시작하자마자 좌절하게 됩니다.



 

Why_are_they_leaving__by_bentremblay.png


 1. 네이버의 경우 RSS 등록을 해야합니다.
이제 막 개설한 블로그의 정보를 뭘믿고 검색에 반영할까요? 나 열심히 잘할꺼니깐 내글좀 가져가~ 라는 의미에서 RSS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네이버 RSS등록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네이버에 직접 신청하는 방법과 티스토리 실명인증을 통해 RSS 등록을 하는것입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후 등록 (링크)  티스토리 정보수정에서 실명인증 (링크)
 위 경우는 글의 갯수가 일정수준을 넘어야 등록해줍니다. 위 방법을 이용하려면 일정수준의 글을 발행하시고 등록신청하세요. 실명인증을 하면 바로 등록됩니다. 다만 몇몇분들이 실명인증으로 등록하면 가끔 몇개의 포스트가 검색 누락이 되는경우가 있다고합니다. 저도 이렇게 했습니다.
 
다음이나 구글등의 경우는 시간이지나면 알아서 가지고 갑니다. 네이버만 신경써서 등록하세요.


2. 메타블로그를 등록합니다.
메타블로그란, 쉽게 여러 블로거가 쓴 글들을 모아놓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메타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고 매니아층도 두터워 메타블로그를 통한 방문자 상승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모든 메타블로그를 가입해도 좋지만 아래 두곳은 꼭 가입하도록 합니다.  

 다음뷰(링크)  올블로그(링크)
 다음뷰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링크)  올블로그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링크)
 
자, 공식추천 블로그에 방문자가 유입되지 않은 이유는 위 2가지 이유 때문일까요? 두번째 이야기에서 계속됩니다~



제가 써놓고도 좀 웃기네요 ㅎㅎㅎ 쉽게쓴다고 썻는데 어려운것 같기도하고.... 블로거의 첫 걸음부터 성장기까지 한번 이야기로 풀어보자는 생각에 썻는데 몇개써보고 영아니다 싶으면 그만둬야겠습니다.ㅎㅎㅎ 별 이상한 이야기 한다고 구독자님들 도망가지 마세요.^^;

 

출처 : http://averagetip.net/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