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공부게시판

티스토리 인기블로그 만들기 세번째이야기

공식추천이 블로그를 운영한지 18일이 넘었습니다. 글의 갯수도 무려 24개나 되네요. 꾸준하게 글을썻더니 블로그 지수도 어느정도 상승 한것같습니다. 뭐, 솔직히 올라간건지 그대론지 잘 모르지만 왠지 그런것 같습니다ㅎㅎ. 오오!! 이전에 배운스킬들을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였더니 방문자도 계속해서 상승하였습니다. 

simple_wallpaper_by_hunterdog-d360vfr.jpg



하지만...뭔가 부족한 느낌을 지워버릴수 없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작성하는데 검색순위 1등을 하지 못하는겁니다. 으어어~~~ 공식추천은 또다시 웹서핑을 합니다. 그러던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이라는 글을 찾게 됩니다 .(링크)  

요약해 보자면

글에 이미지가 한개이상 들어가는 것이 좋고, 키워드를 과하지 않는 정도로 반복하며, 많은 댓글과 체류시간이 필요하다.

 
오호....이미지를 몇개 넣고...키워드? 아!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에서 발견한 그 키워드를 반복하라는 것이군... 댓글은...? 헉 이웃도 없는데 이웃은 어떻게 모으지?...체류시간? 그건 또 뭐야?

공식추천은 알수없는 말들로 가득찬 글을읽고 또 다시 좌절합니다. 



 

내가 쓴글의 검색순위는 오직 로봇이 정합니다. 정말 알차고 득되는 정보가 가득한 글이라도 로봇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검색순위는 낮을수 밖에없습니다. 해서... 위와같이 이미지를넣고 키워드를 반복하는등의 로봇에게 이쁨받기 작전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SEO최적화 라고합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로봇에게 이쁨받기위해 너무 많은 이미지를 넣는다거나, 내용전달이 어려울정도로 키워드를 반복하는것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로봇에게도 인정받고 방문자에게도 정확한 정보전달이 가능한 적절한 배합이 필요합니다.

Tonev__s_Sidebar_clock_modif_by_dafmat71.png




1. 이미지 or 동영상의 첨부
모든글에 이미지가 1개이상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로봇은 이미지나 동영상이 들어있는 글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검색로봇은 그것을 좋아할뿐 그 이미지가 사람인지, 동물인지, 어떤것인지 구분하지 못합니다. 만약 본문내용은 개뿔도없는데 이미지만 많다면 그 정체모를 이미지들을 검색로봇이 좋아할까요? 본문내용과 적절히 배합해 적당하게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 키워드 반복
이전에 네이버 스테이션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글을 작성하자! 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자신이 현재 작성하려는 글의 메인 주제가 있겠죠? 블로그,아이폰,컴퓨터 수리 등등...그렇다면 해당 키워드들을 과하지 않는 선에서 몇번정도 반복하는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과하게되면 스팸으로 분류되어 오히려 악효과가 납니다. 또한 너무많이 반복하게되면 문맥이 어울리지않아 정확한 정보전달이 어렵습니다. 정보를 얻기위해 방문했건만 말도안되는 이야기를 하고있다면 방문자가 좋아하지 않겠죠? 참고로 네이버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지만 구글의 경우는 키워드 반복이 3번이상 넘어가는 것은 의미없는 일 입니다.

3. 많은 댓글
많은 댓글이 달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글을 쓰면 댓글이 달릴것만 같은데 아무리 기다려도 달리지않죠? 사회나, 블로그나 똑같습니다. Give&Take 입니다. 먼저 이웃블로그를 방문해 댓글을 남기세요. 준만큼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혹시 ' 블로그 잘보고갑니다. 답방부탁드려요' 라는 말도안되는 댓글을 남기고 오진 않을거죠? 블로그는 첫 댓글로 인연이 만들어지기 마련입니다. 답방와달라는 멍청한 소리는 하지말고 진심으로 소통하고 오세요.

4. 체류시간
체류시간은 방문자가 내 블로그를 방문 후 얼마나 오랫동안 머물고 있었는지를 측정한 시간입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간단하게, 방문자가 겨울양말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내 블로그를 방문했다고 치겠습니다. 만약 그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높다면 그 글은 인기글이 되는것이고 정보성 글이 되는 것 입니다. 인기없고 스팸같은 글을 오랫동안 보고있을 일은 없겠죠?


공식추천의 블로그성장기 다음편에 계속됩니다~

 

출처 : http://averagetip.net/171